
솔직히 담백하고 의리와 신용을 중시한다. 흉운으로 작용하는 사주는 정주고 마음을 주고 모든 것을 주었지만 딱 맞는 격으로 재난이 겹치는 운이다. 셋째, 식신은 풍족, 쾌활, 복덕, 총명, 의식주, 유행, 장수, 식복과 관련이 있지만, 라쿠텐주의자와 온화하고 예의 바른 성격이다. 여행을 좋아하고 음식도 가리지 않고, 대인관계도 좋고, 인기가 좋고 언제나 사람이 붙어 있다. 어디에 가도 의식주에 관계없이 문학적으로 예술적인 감각을 가진 심미주의자나 유미주의자다. 창조성이 있어 예술적인 표현을 하고 싶어서 참을 수 없는 사람이다. 적극성과 결단력이 부족하고, 우유 불단한 모습이 있어, 너무 심한 심성을 가지고 있으며, 실기하는 경우가 많다. 싸움보다 양보하는 성격이다. 옛 명리학자들은 인수, 정재, 정관, 식신을 4길신으로 크게 좋다고 인식했다. 오늘날에는 전사주의의 흐름으로 파악하고 도흉을 전체와의 연계환에서 찾아야 한다. 넷째, 상관의 기질이다. 박학, 모방, 재능, 방해, 오만, 반항, 기교, 천모 聰明, 하극상, 수교필빈(雖巧必빈), 초화상신(초옥상신), 학덕신양(學德伸揚), 명예손상(명상). 제주가 출중하고 모사가 특출, 언변이 가능하다. 한편 오만 방범해 안하 무인으로 자신이 최고 최선이라고 착각해 자기주장을 늘어놓고 쟁론과 오해를 낳는다. 매우 거주하고 현명한 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라도 임기응변과 상황돌파력은 다른 추종을 허락하지 않지만 재승박함이 다쳤다. 마음을 숨기지 않고 직설적인 표현을 자주 구사하여 타인의 자부심을 해치므로 항상 혀에 의한 분노가 계속된다. 인생 최대의 수양이 꼼꼼한 사람이다. 큰 학자는 인격수양으로 대성을 하지만 퇴계의 이황과 남명조식도 상관이 발달한 사주다. 격이 낮은 학자들은 주위에 상처를 많이 준다. 승부욕이 강하고 이해타산이 빠르며 표에는 부드럽고 순진한 척을 하지만 자신의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타인의 능력과 시점을 무시하고 무시하며 부정적인 시점에서 청초와 같은 독특한 기질의 성격이다.
일곱째, 정관은 온건, 세밀, 중후, 착실, 신용, 정남(본남), 사업, 맹목, 도덕과 보수, 명예, 인격, 인격, 아이 득력, 사업 번영, 심관충후, 정운타지(청운상지), 아현기 관련되어 있다. 자비와 도덕적인 인품으로 대인군자 같은 통율력을 보여주는 사람이다. 질서와 명분을 존중하고 공명정대한 사무처리는 항상 모범이 되고, 규범에 맞춰 생활하며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사람이다. 부정과 부정과는 관계가 멀고 청결하고 무고한 성격이다. 단점으로서는 고지식으로 유연성이 부족하고, 괴로운 느낌을 준다. 개혁을 체질적으로 싫어하는 보수주의자다. 흉운으로 작용할 때는 반대로 해석된다. 8, 편관은 승부욕, 카리스마, 편남, 강권과 억제, 개혁과 투쟁, 모험, 급조영리, 풍운제회, 심교총명, 자녀성가, 자빈성, 권세), 박약무력과 관련된 성질이다. 완고하고 독선적인 외고집으로 독재자의 성격이다. 모험심도 강하고, 의문심도 빠져나가 말이나 행동이 거칠고, 도수에 어긋나 판을 깨는 경우가 많다. 언제나 타인을 지배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어, 자기 과시형이며, 왕따, 무뢰한의 기질을 보여주기 때문에 예의가 없다. 눈빛도 사납고마사에게 조속히 의리를 지나치게 묻는 강직한 성격이다. 사악한 사람을 보고 참을 수 없는 성격으로 강자에게 대항하는 대담성도 갖추고 있다. 일반인이 느끼기 위해 딱지를 자르는 교통 순경이나. 검사, 세무공무원 같은 기운이다. 9번째로, 인선은 온프, 신불, 지식, 지혜, 학문, 인증, 유지 보수, 복덕, 사장, 어머니, 종교, 문서. 모국, 조국, 근본, 뿌리의 성격과 관련이 있다. 종교와 어머니처럼 자애적이고 편안한 성격이다. 자비심과 봉사의 정신이 투철하고 학문과 인의를 사랑하며 인정이 많다. 보수적이고 명예를 존중하고 단정한 성격의 사람이다. 단점은 자신의 가치와 실력을 과신하여 타인을 무시하고 외침의 편협한 행동으로 마찰을 일으킨다.
마사에게 계획과 시작은 좋지만, 실천과 끝이 부족해 용두 사미의 모습을 보여준다. 게으른 경향이 농후하기 때문에 근면하고 솔직한 범죄자의 삶이 필요합니다. 흉악한 기운으로 작용하는 사주의 분석에는 육신표의 가슴작용으로 해석해야 한다. 10번째, 편인은 요령, 태만, 외로움, 숙질, 사기, 위선, 고난, 이별, 손실, 변업(독립사업), 거주, 기예, 의외복력(의외복력), 문수친선(문수친선), 유지난신(유지난신), 흉대빈박(흉대빈박) 등과 관련된 성질이다. 아웃사이더의 기질이 있고 외로워서, 마사에게 기회주의적인 성격이 있다. 자신의 것만을 쥐고 타인의 것을 빼앗는 사기와 허례 허식의 일면도 있다. 성인군자처럼도 어른의 몰리베인 것 같고, 폭포하기 어려운 성격에 불평 불만이라고 의심도 많다. 자연가정 생활과 대인관계가 불안하고 신경이 예민하다. 다방면에 재능이 많지만, 하나의 일에 바쳐지지 않고, 무엇 하나 제대로 일가를 이루기 어렵다. 초지 일관하는 정신 자세로 인생의 자세를 바꾸면 된다. 길신으로 작용하면 의외의 성공을 하고 흉신으로 작용하면 의지를 넓히는 것이 어렵다. 모든 육체의 해석이 길흉의 향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논의하기는 어렵다. 단지 명리적으로 길흉관계를 규명하고 나서 해석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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